Daily : 맛집

약수역 만포막국수: 이북식 쪽파찜닭&물막국수! 찜닭 추전, 물막국수는 비추??

나나스 2023. 1. 31. 09:00
반응형

 

SNS에서 쪽파이불 덮은 찜닭으로 핫한 만포막국수!

비쥬얼이 넘 궁금하구 데친쪽파/부추 이런 데친야채를 넘 좋아해서 여기다! 하고 바로 가봤습니다~ღ'ᴗ'ღ

 

 

 

맛난 기본찬들★

굵직하게 썰린 깍뚜기와 가운데 오이무침 보이세요!? 개인적으로 배추김치보다는 깍뚜기와 오이부추무침이 존맛탱이었어요 ㅠㅠ

여기서부터느낀...찐맛집의 향기! 실제로도 굉장히 오래된 식당 같더라구요. 지하까지도 테이블이 있고 가게는 꽤 넓은 편이었지만 전체적으로 노후?된 느낌이긴 했어요~

새콤달콤 무생채와 양념장소스

만포막국수찜닭

저 양념장에 겨자+식초 조금 해서 섞으면 찜닭소스 완성!

요 소스가 있어서인지 찜닭자체는 본연의 맛+슴슴했어요~

만포막국수찜닭이북식찜닭

 

국물없는 닭한마리 같기도 하고 백숙같기도 하고!! 닭자체는 잡내없이 부드럽고 간은 안되있는 쳔이었어요. 본연의맛과 자극적이지 않은 맛을 좋아하는 분께 모두 강추 ㅠㅠㅠ

데친쪽파 상상 가시나요..? 부드럼고 아삭 ㅠ 매운맛은 전혀 없어요!! 완전 별미임 ㅋㅋㅋㅋ 쪽파는 닭육수에 삶은건지 살짝 간되있고 진한 백숙?맛이 함께 났어요.

만포막국수

반마리 정도의 양! 왕닭다리도 냠☺

쪽파랑 먹으면 정말 존맛탱;;; 진짜 궁합이 너무 좋아요

비빔할까 물할까 고민하다가 물막국수 선택!!

양이 엄청나요. 거의 2인분느낌? 면 특히 어마어마~

 

하지만....국물에 비히 면이 너무 많아서 ...국물은 점점 없어지고...맛도...맛자체도 음..뭐랄까 ㅜㅜ 국물은 넘 밍밍하고 국물자체에도 면맛이 너무 많이나서 거의 못먹었어요...비빔먹을껄...ㅜ!

같이간 친구말에 의하면 평양냉면 맛하거 비슷한 느낌?이라고 해요. 정말 호불호가 갈린다는 평냉! 이북식 찜닭집이라서 그런지 막국수도 이북식인가보다 하니 이해가 되더라구요😶

저는 이북식...국수와 냉면은 안맞는걸로! 식초. 겨자해도 제입엔 안맞더라구요 흑흑

결론!! 쪽파찜닭은 핵추천! 제입에 물막국수는 no..흔히 닭갈비집에서 접했던 막국수하고 완전달라요.

하지만 평양냉면 좋아하시면 입에 맞을 것 같아요. 살짝 맹~한느낌?

비빔막국수는 안먹어서 모르겠지만 원래 막국수가 전문인 집만큼 비막은 맛있겠죠..!? 비빔막국수 드셔보신분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..🤪🤪

이상 겨울 허해진 몸보신 마무리~~

 

반응형